오뚜기가 신제품 우리쌀로 만든 ‘뿌셔땅’을 출시했다. 뿌셔뿌셔 출시 20주년을 맞아 우리쌀로 더 맛있게 진화한 제품이다. 


뿌셔땅은 뿌셔뿌셔 출시 20주년을 맞아 선보인 제품으로 뿌셔뿌셔는 1999년 당시 출시 6개월만에 1억 개가 판매되었던 히트상품이다. 뿌셔뿌셔는 이 후로도 꾸준히 매년 약 15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.



신제품 ‘뿌셔땅’은 뿌셔뿌셔를 활용한 강정 레시피 콘텐츠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됐다. 뿌셔땅은 국내산 쌀 튀밥을 더한 것으로 손에 분말이 묻거나 가루가 날리지 않아 편하다. 뿌셔땅은 오뚜기 SNS에 게시되었던 뿌셔뿌셔를 활용한 강정 레시피 콘텐츠에서 착안하여 개발된 제품이다. 


뿌셔땅은 플레인, 매콩양념치킨맛, 카라멜맛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됐다. 


▲뿌셔땅 매콤양념치킨


뿌셔땅 카라멜맛


뿌셔땅 플레인



70g 한 봉지에 소비자가격이 1200원이다. 인테넷 쇼핑을 이용하면 대량 구매시 개당 1000원 미만에 구입도 가능하다. 뿌셔땅은 70그램 한봉지는 총 305칼로리이며 탄수화물 55g, 지방 8g, 단백질 3g이 포함되어 있다.